경험치 랭킹
-
1위
꼬르망디
1,000,000EXP
-
2위
허니콤
1,000,000EXP
-
3위
쁘이
1,000,000EXP
-
4위
텐텐텐
321,505EXP
-
5위
씽클
212,635EXP
-
6위
정승영
133,335EXP
-
7위
코코낸내
108,820EXP
-
8위
화산유격대
105,000EXP
-
9위
불타는감자
100,140EXP
-
10위
서퍼스
100,100EXP
【월드컵】C조 11월22일 아르헨티나 vs 사우디아라비아 무료 스포츠 분석 중계
- 조회: 787
- 추천: 0
- 2022.11.22 11:38
● 아르헨티나 (피파 랭킹 3위 / 팀 가치 : 645.20m 파운드)
◦ 최근 분위기
브라질과 함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국가. 코파 아메리카와 피날리시마를 동시에 제패하면서 36경기 연속 무패라는 쾌조의 페이스를 달리고 있는 상태. 메시의 ‘라스트 댄스를 ’우승으로 장식하기 위해 공식적인 인터뷰에서 “메시를 위해 죽겠다는 ”선언을 할 정도로 메시를 중심으로 팀이 똘똘 뭉쳐 있는 상태다.
◦ 감독 성향
스칼로니 감독은 실리적이고 유연한 전술 변화를 자주 가져가는 감독. 4-3-3 포메이션을 사용한적도 있고, 상대의 텐백을 돌파하기 위해 측면 위주의 4-4-2 형태로 변환하는 전술을 쓰기도 하는 등 안정적이고 1~2골 싸움에 강하다는 평가다. 세계적인 강호지만 점유율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는 타입. 필요에 따라서는 라인을 내리고 유동적으로 상대에게 대응하는 방식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
◦ 스쿼드 구성 (★★★★★)
세계에서 이름을 날리는 선수들을 모두 투입했다. 중원에서 전진성과 공의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로셀소(MF / 비야레알)가 낙마하면서 데 파울(MF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부담이 꽤 커졌고, 메시(FW / 파리 생제르맹)도 강한 압박에 시달릴 수 있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점. 다만 시리아와의 마지막 평가전에서 상대의 5백 수비를 별다른 어려움 없이 공략하면서 대승을 거둔 만큼, 사우디가 수비적으로 나온다고 해서 아르헨티나의 득점력에는 큰 영향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 특이 데이터 / 지표
아르헨티나는 최근 A매치 9경기에서 모두 전반 득점을 성공시켰다. 만회를 위해 라인을 올리는 상대를 공략해 추가골까지 성공한 경우가 80%에 이르렀던 만큼, 실리적으로 운영함에도 불구하고 다득점을 만들 수 있는 능력 자체는 상당히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 것.
- 결장자 : 로셀소(MF / A급), 호아킨 코레아(FW / B급)
● 사우디 아라비아 (피파 랭킹 51위 / 팀 가치 : 25.20m 파운드)
◦ 최근 분위기
일본과 호주와 함께 B조에 배치되면서 본선 직행에 대한 걱정이 많았으나, 1위를 차지하면서 무난하게 월드컵 진출에 성공. 카타르와 마찬가지로 월드컵을 대비해 합숙에 들어가면서 조직력을 최대한 높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데, 에콰도르에게 무기력했던 카타르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다.
◦ 감독 성향
심심하면 감독을 갈아치우기로 유명한 사우디 아라비아 대표팀에서 3년 째 감독을 맡고 있는 상태. 최근에는 4-3-3시스템을 자주 사용하고 있다. 다만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앙 장악에 나서는 것이 아니라, 4-5-1로 전환하면서 두 줄 수비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은 편. 조직력을 높이기 위해 합숙까지 하고 있다는 점까지 감안한다면, 두 줄 수비를 바탕으로 실점을 최소화하고 역습 한 방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스쿼드 구성 (★★★☆☆)
선수들의 퀄리티가 아르헨티나보다 모자란 것이 사실. 그러나 모든 선수들을 자국리그 선수들로 구성하면서 조직력에서는 기대를 걸어볼 만한 요소가 있다. 개최국인 카타르와 인접 국가라 원정 피로도가 거의 없다는 지리적인 이점도 가지고 있는 상태. 현지에서는 2000년 생의 영건 공격수인 알부라이칸(FW / 알파테)의 득점 능력에 기대를 걸고 있는데, 그도 그럴 것이 알부라이칸이 예선에서 기록한 3골은 모두 팀의 승리를 이끈 결승골이었다. 다만 전력 상의 열세로 경기의 대부분을 수비에 열중해야 하는 상황임은 자명한 상태. 공격 찬스를 잡는 것 자체가 어려울 것이다.
◦ 특이 데이터 / 지표
사우디 아라비아는 월드컵만 되면 대량 실점 경기가 꼭 하나씩은 나온다는 좋지 못한 징크스가 있다. 최근 10번의 매치에서는 매 경기를 1-0으로 마치면서 조금이나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는데, 월드컵 본선에서는 아시아 최강 국가들도 세계의 벽을 넘기 어려워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 결장자 : 무왈라드(MF / A급)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아르헨티나의 승리를 점친다. 사우디가 항상 조별리그에서 대량 실점을 기록하면서 패배한 역사는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 다양한 전술 옵션으로 아르헨티나가 상대의 수비적 전술을 파훼시키는데 큰 어려움도 없던 편이었다. 아르헨티나의 핸디(-1.0) 승리도 덤으로 가져올 수 있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아르헨티나도 최근에는 실리적으로 운영하는 경우도 꽤 있던 상태. 언오버 접근은 신중하게 생각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아르헨티나 승 (추천 o)
[핸디캡 / -1.0] 아르헨티나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댓글 총 0개